JASON

FILTERTECH

[아시아뉴스통신] 한밭대, ‘필터테크’, 광주전남벤처기업들과 노하우 공유 나서

국립 한밭대학교는 연구마을 입주기업인 ㈜필터테크와 24일 전남 나주시 호텔코어에서 열린 ‘제5회 광주전남벤처포럼’에서 광주전남지역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인들을 대상으로 ‘성공 벤처창업 및 혁신제품 시장진출을 위한 노하우’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.

‘광주전남벤처포럼’은 (사)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스타트업의 성공창업을 위한 방향제시와 벤처기업 투자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이 자리에서는 ㈜필터테크의 홍재의 이사가 ‘해수담수화기술 개발스토리’를 주제로 노하우 공유에 나섰으며 광주·전남지역의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인 60여명에게 기술개발 과정과 사업화 및 시판 준비과정 등을 설명했다.

홍재의 이사는 “㈜필터테크는 국내 최초로 ‘중·소형 해수담수화장치’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식수난 해결에 나섰다”며 “해수용 소형화 수처리 필터는 해수 담수화 소형화 기술 분야에 있어 해외에서도 개발되지 않았던 것으로, 신소재를 활용한 미생물 제균 및 스케일 생성억제, 부식억제가 가능하다”고 소개했다.

이어 “수질 분석 등의 검증을 거쳐 국내 도서지역을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정식판매에 나설 계획”이라며 “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질적 식수난을 겪고 있는 섬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혁신제품을 개발해 물 부족 해결에 앞장 서겠다”는 각오를 밝혔다.

한편, ㈜필터테크는 지난 2000년에 설립된 필터 분야 전문기업이며 2017년 ‘소형 해수 담수화 설비 공동기술개발 과제’로 연구마을 지원 사업에 선정돼 한밭대 연구마을에 입주해 있다.

출처:https://www.anewsa.com/detail.php?number=1403741&thread=09r02